서프라이즈

홍콩 염차 딤섬 맛집: 현지인들만 아는 로컬 브런치 레스토랑 본문

일상 맛집 여행

홍콩 염차 딤섬 맛집: 현지인들만 아는 로컬 브런치 레스토랑

카페스어다 2017. 12. 13. 19:03

여행객들만 북쩍북쩍한 홍콩 맛집이 지겹다면? 현지인들이 찾는 딤섬 염차 맛집! Lin Heung Kui!



염차란 무엇인가? 쉽게 얘기하면 딤섬 브런치로 설명할 수 있는데요, 홍콩 여행갔을때 현지인 친구의 추천으로 갔던 염차 맛집 Lin Heung Kui를 소개합니다.

여기 가서 다른 현지인 친구까지 우연히 만났다면 얼마나 현지인들에게는 인기인지 더는 설명 필요없겠죠?


위치는 아래 주소랑 구글 지도를 통해서 찾아가시면 되고요,

Lin Heung Kui

Western Centre, 46-50 Des Voeux Rd W, Sheung Wan, Hong Kong

+852 2156 9328

https://goo.gl/maps/bT28ykSSPe12 


도착하면 외관은:




들어가면 바로 엘레베이터가 나오는데요, 타시고 사람들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물 자체가 다 레스토랑이라서 멈췄는데 그 층에 자리가 없으면 직원이 계속 다시 올라가라고 말해줘요 :)


저희는 한번 패스당하고 그 윗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보이는건 사람 사람 사람! 인기는 말로 할것도 없겠죠?



여기서 재미있는건 중간 중간에 서있는 사람들은 자리가 나길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직원들이 자리를 찾아서 알려주는게 아니라, 손님이 직접 찾아야하고요. 워낙 자리가 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여러명이 오지 않은 이상 거의 합석이에요.

저희는 같은 테이블에 현지인 부부가 있었는데 영어도 잘하셔서 대화도 같이 하고 추천도 많이 받고 더 재미있었습니다.


드디어 자리를 찾고 앉으면 본격적인 딤섬 주문 시작!

사실 딤섬 주문이라기 보다는 딤섬 카트들이 계속 지나다니면 세워서 먹고싶은 딤섬을 선택해서 테이블로 가지고 오면 됩니다. 직원은 저희 테이블에 해당 메뉴 스탬프만 찍어서 표시~






이렇게 카트에서 선택하는 딤섬 외에도 주문해서 받아오는 라이브 쿠킹 공간도 있는데요 구워주는 할머니가 이쁘게 웃어주셔서 나이스 이미지 GET! 현지인 친구가 극추천했던건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저 요리를 못찾겠다면 할머니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마무리는 당연히 에그 타르트! 그 전에 아쉬워서 더 시킨 딤섬은 비밀..



한편으로는 여행객들에게 안알려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너무 맛있어서 추천을 안할수가 없는 염차 맛집 Lin Heung Kui 입니다 :)







Comments